hurkins | 허킨스
 
어두운 공간을 밝히는 일. HURKINS ORBIT은 어둠을 밝히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만들어진 이상적인 제품입니다. 180° 시야각으로 넓게 밝혀주는 놀라운 경험. 지금까지 본적없던 새로운 형태의 헤드랜턴, 오빗을 소개합니다.

 
CEO & 제품디자이너
 
새로운 아이디어
HURKINS ORBIT은 2017년 말 세상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한창 조명에 대해 탐구하던 시절 수십개의 랜턴을 사고 분석해보았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 중 헤드랜턴은 집광등만을 고집하고 약간의 디자인만 다를 뿐 헤드랜턴 자체는 아무런 차이도 없음을 깨달았습니다.

이 경험을 계기로 ‘밝기를 밝혀주는 랜턴’이라는 아주 단순한 목적을 잊은채 남들과 같은 효용을 주장하는 랜턴을 보고 한곳만 비추는것이 아닌 전면 전체를 비추는 넓은 시야각을 뽐내는 허킨스 오빗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개발 시작
먼저 시중에 판매되는 헤드랜턴에서 느꼈던 불편한 부분을 개선하고 싶었습니다. 머리에 밴드형식으로 착용하는 led 패널을 제작하여 붙인뒤 밝기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수많은 led가 부착되어 있음에도 전혀 밝지않았습니다. 단순 발광만으로 제가 원하는 밝기를 밝힐 수 없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가져온 투명한 막대로 비춰보니 밝기가 더욱 밝아지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굴절률에 따른 빛의 밝기에 대해 알게된 순간으로 저희는 LED의 밝기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위/아래를 폭넓게 밝혀주는 특수 광학렌즈를 설계하였습니다
전방에 적절하게 집광되며 위아래 굴절을 통해 다양하게 밝혀주는
이제껏 만나본적 없었던 새로운 시야각을 만들어냈습니다
 
사용자가 느끼는 디테일이 무엇일까
밝기를 개선한 이후 디테일에 대해 개선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특수제작된 광학렌즈로 밝기는 많이 개선되었으나 밝아진 밝기로 인해 착용시 눈부심이 발생하였습니다. 개발 초기 단순 눈부심을 막기위해 탈부착된 덮개로 LED를 가릴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나 사용 중 천이 날리는 등 불편한 부분이 많이 발생하여 현재와 같이 위아래 밴드형태로 빛이 눈으로 닿지않게 개선하였습니다.

완벽하게 설계된 빛가림 패킹 구조는 아무리 강한 빛이 뿜어져나와도 눈부심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시행착오 끝에 오빗은 세상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가장 직관적인 디자인
hurkins ORBIT은 넓은 시야각을 확보하기 위해 독창적인 사이드 플렉시블 홀더를 개발하여 밴드형태로 제작하였습니다. 홀더를 구부려서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조절가능한 오빗은 이제껏 본적없던 새로운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중앙부는 특수설계된 광학렌즈를 통해 밝기를 높였으며 양쪽 끝 2개부분에 LED 패널을 추가로 부착하여 전면뿐 아니라 빛의 사각지대로 생길 수 있는 부분을 모두 밝혀주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작업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설계
LED 패널에 대한 구조를 완료한 이후 어떠한 상황에서 우리의 오빗 제품이 빛을 발할까에 대한 고민을 하였습니다. 기존 헤드랜턴과 다른 넓은 시야각, 밴딩 형태로 편하게 착용가능한 구조. 오빗은 좁은 공간을 넓게 밝혀주는것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헤드랜턴 특성상 전면부에 조절버튼이 있을 경우 사용이 불편하여 배터리팩과 조절 버튼을 뒤쪽에 분리하여 제작하였으며 원터치 푸쉬방식으로 전원을 공급하고 다이얼 스위치를 통해 미세한 조도 조절을 편리하게 도와줍니다.
 
헤드랜턴. 그 이상의 효용
헤드랜턴을 아무리 가볍게 제작하더라도 장시간 사용시 머리부분을 조여지는 조임과 무게로 불편함이 느낄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저희는 익스텐션 벨트를 개발하여 머리뿐만이 아니라 허리에도 착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옵션 품목을 생산하였습니다 오빗 엑스텐션 벨트를 활용하면 오빗만이 가능한 차별화된 사용성으로 야간활동을 완전한 자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혁신의 이름으로 탄생한 제품

hurkins ORBIT은 혁신의 이름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최초로 개발된 180°시야각 헤드랜턴입니다.

2018년 평창올림픽의 어둠을 밝혀주었으며 2020년 헤드랜턴 카테고리 매출액 기준 미국 아마존 매출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더욱 좋은 제품과 더욱 높은 목표를 향해 저희는 혁신을 멈추지않을 것 입니다.
오빗 상품정보 보러가기 >